,

베트남 주요도시별 대표하는 면요리

오늘은 호치민시와 꼰다오를 잇는 새로운 고속선 개통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베트남은 다양한 문화와 맛을 자랑하는 나라로, 특히 면요리가 유명합니다. 북쪽의 하노이부터 남쪽의 호치민까지 각 지역마다 독특한 면요리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도시들을 여행하며 그 지역의 면요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각 도시마다 다른 재료와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면요리를 통해 베트남의 다채로운 맛을 경험해보세요.

하장(Ha Giang) – 산악의 맛

하장(Ha Giang)은 베트남의 북부 산악 지방으로, 여기서는 퍼쭈아(Pho Chua)를 꼭 먹어봐야 해요. 퍼쭈아는 새콤한 국물에 돼지고기, 쌀국수, 각종 채소와 허브를 넣어 만든 요리예요. 하장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풍부해요. 퍼쭈아는 특히 더운 날씨에 먹기 좋은 요리로, 새콤한 맛이 입맛을 돋워줘요.

까오방(Cao Bang) – 국경의 맛

까오방(Cao Bang)은 중국과의 국경에 위치한 북부의 산악 지역으로, 이곳에서는 바잉저(Banh Gio)를 꼭 먹어봐야 해요. 바잉저 는 돼지고기, 목이버섯, 쌀가루 등을 넣어 만든 찹쌀떡 같은 요리인데,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까오방의 신선한 재료들로 만든 번지오는 특히 맛있고, 간단한 간식으로도 훌륭해요.

사파(Sa Pa) – 산악 지방의 특색

사파(Sa Pa)는 북부 산악 지방으로, 그곳에서는 탕꼬(Thang Co)라는 전통 요리가 있어요. 탕꼬는 다양한 고기와 채소를 넣어 만든 국수로, 국물은 진하고 깊은 맛이 나요. 이 요리는 사파(Sa Pa)의 추운 날씨에 딱 어울리는 요리예요. 탕꼬는 그 진한 국물 맛이 정말 좋아요. 다양한 고기와 채소가 어우러져서 그 맛이 정말 풍부하죠. 특히, 사파(Sa Pa)의 신선한 채소가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좋아져요. 사파(Sa Pa)의 탕꼬 가게들은 주로 산악 지역에 위치해 있어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식사할 수 있어요. 탕꼬는 사파(Sa Pa)의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예요.

옌바이(Yen Bai) – 산악의 맛

옌바이(Yen Bai)는 베트남 북부의 산악 지역으로, 이곳에서는 퍼자오(Pho Giao)를 꼭 먹어봐야 해요. 퍼자오는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쌀국수 요리로, 주로 돼지고기와 다양한 채소가 들어가요. 옌바이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풍부해요. 퍼자오는 특히 더운 날씨에 먹기 좋은 요리로, 입맛을 돋워줘요.

디엔비엔푸(Dien Bien Phu) – 역사의 도시

디엔비엔푸(Dien Bien Phu)는 베트남 북서부에 위치한 역사적인 도시로, 이곳에서는 퍼디엔비엔(Pho Dien Bien)을 꼭 먹어봐야 해요. 퍼디엔비엔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넣어 만든 국수로, 국물은 진하고 깊은 맛이 나요. 디엔비엔푸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풍부해요. 퍼디엔비엔은 특히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요리예요.

선라(Son La) – 산악의 맛

선라(Son La)는 베트남 북부의 산악 지방으로, 이곳에서는 탕미엔(Thang Miến)**을 꼭 먹어봐야 해요. 탕미엔은 쫄깃한 면에 돼지고기, 해산물,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 요리예요.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며, 선라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좋아요. 탕미엔은 특히 아침 식사로 인기 있어

타이응우옌(Thai Nguyen) – 차의 고장

타이응우옌(Thai Nguyen)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차 생산지로, 여기서는 퍼쫀(Pho Tron)을 꼭 먹어봐야 해요. 퍼쫀 은 소고기와 다양한 채소를 넣어 비벼 먹는 국수 요리로, 국물은 거의 없고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 먹어요. 타이응우옌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풍부해요. 퍼쫀 은 특히 더운 날씨에 먹기 좋은 요리로, 입맛을 돋워줘요.

랑선(Lang Son) – 국경의 맛

랑선(Lang Son)은 중국과의 국경에 위치한 북부의 산악 지역으로, 이곳에서는 퍼찌엔(Pho Chien)을 꼭 먹어봐야 해요. 퍼찌엔은 튀긴 쌀국수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간장 베이스의 소스를 뿌려 먹는 요리예요. 튀긴 쌀국수의 바삭한 식감과 고기, 채소의 풍미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답니다. 랑선의 퍼찌엔은 현지에서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특히 맛있어요.

박장(Bac Giang) – 전통의 맛

박장(Bac Giang)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이곳에서는 바잉다(Banh Da)가 유명해요. 바잉다 는 붉은 쌀로 만든 넓고 얇은 면을 사용하는 국수 요리로, 주로 해산물이나 돼지고기와 함께 먹어요. 국물은 맑고 시원한 맛이 나죠. 박장의 바잉다 는 신선한 해산물과 맑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특히, 붉은 쌀로 만든 면은 일반 쌀국수와는 다른 독특한 식감을 자랑해요. 이곳의 바잉다 는 소박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어요.

박닌(Bac Ninh) – 전통 문화의 도시

박닌(Bac Ninh)는 베트남의 전통 문화가 잘 보존된 도시로, 여기서는 **번도이(Banh Goi)**를 꼭 먹어봐야 해요. 번도이는 돼지고기, 버섯, 당면 등을 넣어 만든 튀김 만두로,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맛이 일품이에요. 박닌의 전통적인 조리법으로 만들어진 번도이는 특히 맛있어요.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하노이(Ha Noi) – 퍼(Pho)의 고향

먼저 하노이(Ha Noi)로 가볼까요? 하노이(Ha Noi)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전통적인 퍼(Pho)의 고향이에요. 하노이(Ha Noi) 쌀국수는 진한 소고기 국물에 얇게 썬 소고기와 쌀국수를 넣고, 파와 고수로 마무리하는데, 국물 맛이 정말 깊고 진해요. 아침 식사로도 인기라서, 아침부터 쌀국수 가게 앞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하노이(Ha Noi) 사람들은 퍼의 국물 맛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소고기 뼈와 각종 향신료를 넣고 오랫동안 끓여내는 게 특징이죠. 쌀국수 위에 얹는 고명도 중요한데, 얇게 썬 양파, 고추, 라임, 그리고 각종 허브를 곁들여 먹으면 정말 환상적이에요. 하노이(Ha Noi)의 퍼는 지역별로도 조금씩 달라요. 중심가에서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퍼를 많이 찾을 수 있고, 외곽 지역에서는 더 현대적인 맛의 변형 퍼도 즐길 수 있어요. 겨울철에는 뜨끈한 퍼가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인기가 더 많답니다.

하노이에서 또 하나의 인기 있는 면 요리는 분목 (Bun Moc) 이에요. 분목은 신선한 쌀국수 면에 돼지고기 완자, 돼지 뼈로 우려낸 국물, 그리고 각종 채소와 허브를 곁들여 먹는 요리예요. 국물은 돼지 뼈와 생선 소스로 오랜 시간 끓여내어 깊고 진한 맛이 나요. 돼지고기 완자는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죠. 분목의 국물은 진하고 깊은 맛이 나면서도 깔끔해요. 돼지고기 완자는 쫄깃하고 부드러워서 국물과 잘 어우러지며, 신선한 허브와 채소가 국수의 맛을 한층 더 돋워줘요. 고추와 라임을 넣어 상큼하고 매콤한 맛을 더하면 정말 환상적이에요.

하노이에서 또 하나의 인기 있는 면 요리는 분짜 (Bun Cha)에요. 분짜는 그릴에 구운 돼지고기와 쌀국수, 그리고 다양한 신선한 채소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요리예요. 하노이에서 특히 유명한 요리로, 현지인들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분짜의 돼지고기는 숯불에 구워서 고소하고 진한 맛이 나며,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정말 특별해요. 쌀국수 면과 신선한 채소를 함께 먹으면 그 조화가 환상적이에요.

하이퐁(Hai Phong) – 해산물의 도시

하이퐁(Hai Phong)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해안 도시로, 분똠(Bun Tom)가 유명해요. 이 요리는 신선한 새우와 각종 채소를 넣어 만든 국수로,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요. 하이퐁에서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면 요리인 반 다 꾸아 (Banh Da Cua)도 유명해요. 반 다 꾸아는 붉은 쌀국수 면에 신선한 게살과 해산물,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요리예요. 국물은 진하고 깊은 맛이 나며, 신선한 해산물의 풍미가 가득해요.

하롱 (Ha Long) – 해산물의 천국

하롱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 도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롱베이의 고향이에요. 이곳에서는 반깐(Banh Canh)을 꼭 먹어봐야 해요. 반깐은 두꺼운 쌀국수 면에 돼지고기, 해산물, 채소를 넣고 진한 국물과 함께 먹는 요리예요. 하롱의 반깐은 특히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서 더욱 맛있답니다.

남딘(Nam Dinh) – 전통의 맛

남딘(Nam Dinh)은 북부 베트남의 전통적인 도시로,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할 면 요리는 퍼 (Pho Nam Dinh))에요. 남딘(Nam Dinh)의 퍼는 하노이(Ha Noi) 퍼와 비슷하지만, 더 진하고 깊은 소고기 국물이 특징이에요. 얇게 썬 소고기와 함께 다양한 고명을 얹어 먹어요. 남딘(Nam Dinh)의 퍼는 진한 소고기 국물과 풍부한 향신료가 어우러져 정말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해요. 이곳의 퍼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아침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최고의 방법이에요.

타잉화(Thanh Hoa) – 역사의 도시

타잉화(Thanh Hoa)는 베트남의 역사가 깊은 도시로, 여기서 유명한 면 요리는 분탕(Bun Thang Thanh Hoa)에요. 얇은 쌀국수에 닭고기, 돼지고기, 계란 등을 넣고 맑은 국물과 함께 먹는 요리예요. 타잉화(Thanh Hoa)의 분탕은 고기와 계란의 풍부한 맛과 맑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신선한 허브와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더욱 풍부해져요. 이곳의 분탕은 역사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요리죠.

빈(Vinh) – 남부의 관문

빈(Vinh)은 남부 베트남으로 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도시로, 여기서 유명한 면 요리는 미가 (Mi Ga Vinh)에요. 미가는 닭고기와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로, 맑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에요. 빈(Vinh)의 미가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서 그 맛이 깊고 풍부해요. 특히, 닭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맑은 국물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어요. 이곳의 미가는 아침 식사로도 인기 있어요.

동하(Dong Ha) – 중부의 매력

동하(Dong Ha)는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할 면 요리는 분보후에(Bun Bo Hue)에요. 분보후에(Hue)는 매콤한 소고기 국물에 돼지고기, 소고기, 그리고 쌀국수를 넣어 먹는 요리죠. 동하(Dong Ha)의 분보후에(Hue)는 향신료가 많이 들어가서 맛이 정말 복잡하고 풍부해요. 특히, 레몬그라스와 새우젓이 들어가서 그 독특한 향과 맛이 정말 좋죠. 여기에 피쉬 소스와 라임을 곁들이면 그 맛이 완성된답니다.

동허이(Dong Hoi) – 해변의 낙원

동허이(Dong Hoi)는 베트남 중부 해안의 아름다운 도시로, 여기서 유명한 면 요리는 미꽝(Mi Quang 동허이(Dong Hoi))이에요. 미꽝은 두껍고 쫄깃한 면을 사용하는 국수 요리로, 돼지고기, 새우, 채소를 넣어 진한 국물과 함께 먹어요. 동허이(Dong Hoi)의 미꽝은 그 면의 쫄깃한 식감과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에요. 특히, 돼지고기와 새우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답니다. 이곳의 미꽝은 해변에서 즐기면 더욱 특별하죠.

후에(Hue) – 황제의 도시

후에(Hue)로 가볼까요? 후에(Hue)는 베트남의 옛 수도로, 황제가 살던 도시예요. 그래서 음식도 굉장히 고급스럽고 정교하답니다. 그 중에서도 분보후에(Bun Bo Hue)가 유명해요. 이 요리는 매콤한 소고기 국물에 돼지고기, 소고기, 그리고 쌀국수를 넣어 먹는 요리인데, 국물이 맵고 진해서 정말 맛있어요. 후에(Hue)의 분보후에(Bun Bo Hue)는 향신료가 많이 들어가서 맛이 정말 복잡하고 풍부해요. 특히, 레몬그라스와 새우젓이 들어가서 그 독특한 향과 맛이 정말 좋죠. 여기에 피쉬 소스와 라임을 곁들이면 그 맛이 완성된답니다. 한 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맛이에요.

다낭(Da Nang) – 해산물의 도시

다낭(Da Nang)은 해안 도시라서 해산물이 정말 신선해요. 그래서 다낭(Da Nang)에서는 미꽝(Mi Quang)을 꼭 먹어봐야 해요. 미꽝은 노란 쌀국수에 새우, 돼지고기, 계란,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요리죠. 국물은 자작하게 조금만 넣어서 비벼 먹는 스타일이에요. 미꽝의 특징은 바로 그 쫄깃한 면이에요. 그리고 각종 해산물과 고기, 채소가 어우러져서 식감이 정말 다양하답니다. 특히, 다낭(Da Nang)의 미꽝은 그 신선한 해산물 덕분에 더 맛있어요. 여기에 고추, 라임, 그리고 땅콩을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일품이죠. 다낭에서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면 요리인 미쫀 (Mi Tron)도 유명해요. 미쫀은 비빔국수로, 다양한 재료와 함께 면을 비벼 먹는 요리에요. 소스는 간장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맛이 나며, 신선한 채소와 고기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어요.

호이안(Hoi An) – 고즈넉한 고도

호이안(Hoi An)에서는 까오러우(Cao Lau)를 꼭 먹어봐야 해요. 까오러우는 쫄깃한 면에 돼지고기, 새우, 그리고 각종 채소를 넣고 먹는 요리죠. 국물은 거의 없고, 간장 베이스의 소스로 비벼 먹는 스타일이에요. 면은 아주 두껍고 쫄깃해서 씹는 맛이 정말 좋아요. 호이안(Hoi An)의 까오러우는 그 특유의 쫄깃한 면 때문에 유명해요. 이 면은 호이안(Hoi An)의 특정 우물물로만 만들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그 맛을 낼 수 없다고 하죠. 여기에 바삭한 돼지고기와 새우, 그리고 신선한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꽝응아이(Quang Ngai) – 해변의 도시

꽝응아이(Quang Ngai)는 베트남 중부 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여기서는 미꽝(Mi Quang)을 꼭 먹어봐야 해요. 미꽝은 노란 쌀국수에 새우, 돼지고기, 계란,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요리로, 국물은 자작하게 조금만 넣어서 비벼 먹는 스타일이에요. 꽝응아이의 미꽝은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서 더 맛있어요. 여기에 고추, 라임, 땅콩을 곁들여 먹으면 정말 일품이에요. 이곳의 미꽝은 해변 근처에서 즐기면 더욱 특별하답니다.

자라이(Gia Lai) – 고산의 맛

자라이(Gia Lai)는 베트남의 중부 고산 지역으로, 이곳에서는 퍼번(Pho Ban)을 꼭 먹어봐야 해요. 퍼번은 돼지고기와 쌀국수를 넣어 만든 국수로,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요. 자라이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풍부해요. 퍼번은 특히 아침 식사로 많이 먹는데, 그 상쾌한 맛이 하루를 시작하기에 딱 좋아요.

꼰뚬(Kon Tum) – 산악 도시

꼰뚬(Kon Tum)은 베트남의 산악 도시로, 여기서는 미꽝(Mi Quang)을 꼭 먹어봐야 해요. 미꽝은 두껍고 쫄깃한 면을 사용하는 국수 요리로, 돼지고기, 새우, 채소를 넣어 진한 국물과 함께 먹어요. 꼰뚬(Kon Tum)의 미꽝은 그 면의 쫄깃한 식감과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에요. 특히, 돼지고기와 새우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답니다. 이곳의 미꽝은 산악 지역의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져서 그 맛이 더욱 좋아요.

쁠레이쿠(Pleiku) – 중부 고원지대의 풍미

쁠레이쿠(Pleiku)는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에 위치한 도시로, 이곳에서는 퍼짜오(Pho Chao)가 유명해요. 퍼짜오는 구운 쌀국수 면에 돼지고기, 해산물,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고 먹는 요리에요. 국물은 적고, 면과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서 그 맛이 일품이에요. 쁠레이쿠의 퍼짜오는 그 독특한 풍미와 신선한 재료들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답니다.

분온마투옷(Buon Ma Thuot) – 커피의 고장

분온마투옷(Buon Ma Thuot)은 베트남의 커피 생산지로 유명한 도시로,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할 면 요리는 분탕(Bun Thang)이에요. 분탕은 얇은 쌀국수에 닭고기, 돼지고기, 계란 등을 넣고 맑은 국물과 함께 먹는 요리죠. 분온마투옷(Buon Ma Thuot)의 분탕은 다양한 고기와 계란이 들어가고,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요. 특히, 이곳의 신선한 재료들이 더해져서 그 맛이 더욱 풍부해요.

다랏(Da Lat) – 고원의 도시

다랏(Da Lat)은 베트남의 고원 도시로, 시원한 기후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해요. 여기서는 미가(Mi Ga)를 꼭 먹어봐야 해요. 미가는 닭고기와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로, 맑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에요. 다랏(Da Lat)의 미가는 고원의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서 그 맛이 더욱 깊고 풍부해요. 특히, 닭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맑은 국물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어요. 이곳의 미가는 아침 식사로도 인기 있어요.

뀌년(Quy Nhon) – 해변의 도시

뀌년(Quy Nhon)은 베트남 중부의 아름다운 해변 도시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해요.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할 면 요리는 미꽝(Mi Quang)이에요. 미꽝은 노란 쌀국수에 새우, 돼지고기, 계란,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요리로, 국물은 자작하게 조금만 넣어서 비벼 먹는 스타일이에요. 특히 뀌년(Quy Nhon)의 미꽝은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가서 더 맛있어요. 뀌년(Quy Nhon)의 미꽝은 쫄깃한 면과 신선한 해산물이 특징이에요. 고추, 라임, 땅콩을 곁들여 먹으면 정말 일품이에요. 이곳의 미꽝은 해변 근처에서 즐기면 더욱 특별하답니다.

뚜이화(Tuy Hoa) – 소박한 매력의 도시

뚜이화(Tuy Hoa)는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소박한 매력의 도시로, 여기서는 바잉다(Banh Da)를 꼭 먹어봐야 해요. 바잉다는 붉은 쌀로 만든 넓고 얇은 면을 사용하는 국수 요리로, 주로 해산물이나 돼지고기와 함께 먹어요. 국물은 맑고 시원한 맛이 나죠. 뚜이화(Tuy Hoa)의 바잉다는 신선한 해산물과 맑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특히, 붉은 쌀로 만든 면은 일반 쌀국수와는 다른 독특한 식감을 자랑해요. 이곳의 바잉다는 소박하면서도 깊은 맛이 있어요.

냐짱(Nha Trang) – 해변의 낙원

나짱(Nha Trang)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도시예요. 이곳에서는 분짜까(Bun Cha Ca)를 꼭 먹어봐야 해요. 분짜까는 어묵을 넣은 쌀국수로, 신선한 어묵의 맛이 일품이에요. 국물은 맑고 가벼워서 아주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요. 나짱(Nha Trang)의 분짜까는 해산물의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요리예요. 특히, 어묵은 손수 만들어서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국물도 해산물로 우려내서 그 맛이 깊고 시원하답니다. 여기에 신선한 허브와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좋아요. 나짱(Nha Trang)의 분짜까 가게들은 해변 근처에 많이 위치해 있어서,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Hue) 시원한 분짜까를 먹는 것이 일상의 행복이에요.

판티엣(Phan Thiet) – 해변의 낙원

판티엣(Phan Thiet)은 베트남 남부의 해변 도시로,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많아요.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할 면 요리는 분지에우 (Bun Rieu)에요. 분지에우는 토마토와 새우젓으로 만든 시큼한 국물에 쌀국수와 게살, 두부, 돼지고기를 넣어 먹는 요리죠. 판티엣(Phan Thiet)의 분지에우는 그 독특한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요. 토마토의 시큼한 맛과 새우젓의 깊은 맛이 어우러져서 정말 특별해요. 신선한 허브와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호치민(HCM) – 남부의 중심

이제 남부로 내려가서 호치민(HCM)을 살펴볼게요. 호치민(HCM)에서는 호치민(HCM)식 쌀국수(Pho Sai Gon)를 꼭 먹어봐야 해요. 하노이(Ha Noi)의 쌀국수와는 좀 다르게, 호치민(HCM)의 쌀국수는 더 달콤하고 맑은 국물이 특징이에요. 국물이 가볍고,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더 풍성한 느낌이죠.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까지 넣어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호치민(HCM)의 쌀국수는 면이 하노이(Ha Noi)보다 얇고, 국물도 더 달고 가벼운 느낌이에요. 고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치민(HCM) 쌀국수가 정말 맛있을 거예요. 고수를 듬뿍 넣어서 상큼하게 먹을 수 있거든요. 호치민(HCM)의 쌀국수 가게들은 하노이(Ha Noi)보다 더 현대적이고, 서비스도 빠르고 깔끔해요. 특히, 호치민(HCM)의 쌀국수는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많아요. 다양한 종류의 고기, 해산물, 채소 등을 추가해서 자기만의 쌀국수를 만들 수 있죠.

그리고 호치민(HCM)에는 독특한 면 요리인 분지에우(Bun Rieu)도 있어요. 분지에우는 토마토와 새우젓으로 만든 시큼한 국물에 쌀국수와 게살, 두부, 돼지고기를 넣어 먹는 요리예요. 이 요리는 그 독특한 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요. 분지에우의 국물은 정말 독특해요. 토마토의 시큼한 맛과 새우젓의 깊은 맛이 어우러져서 그 맛이 정말 특별해요. 여기에 신선한 허브와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좋아요.

또한 호치민(HCM)에서는 후띠우(Hu Tieu)를 빼놓을 수 없어요. 후띠우는 남부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쌀국수 요리예요. 이 요리는 돼지고기, 새우,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로, 국물도 맑고 깔끔해요. 특히, 호치민(HCM)의 후띠우는 그 깊고 진한 맛이 정말 좋답니다. 호치민(HCM)의 후띠우는 그 다양한 재료와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에요. 돼지고기와 새우의 맛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어요. 여기에 고추와 라임을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더욱 풍부해지죠.

붕따우(Vung Tau) – 해변의 도시

붕따우(Vung Tau)는 베트남 남부의 해변 도시로, 이곳에서는 반콧(Banh Khot)을 꼭 먹어봐야 해요. 반콧 은 작은 크기의 쌀가루 반죽을 팬에 구워서 새우와 각종 채소를 얹어 먹는 요리예요. 바삭한 식감과 신선한 재료들이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에요. 붕따우의 반콧 은 특히 해산물의 신선함 덕분에 더욱 맛있어요.

미토(My Tho) – 메콩 델타의 맛

미토(My Tho)는 메콩 델타 지역의 중심지로, 여기서는 후띠우미토(Hu Tieu My Tho)를 꼭 먹어봐야 해요. 후띠우미토는 돼지고기, 새우,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로,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요. 미토(My Tho)의 후띠우미토는 캄보디아와 베트남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향신료와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있어요. 특히, 국물은 맑고 가벼워서 아침 식사로도 딱이에요. 고추와 라임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껀터(Can Tho) – 메콩 델타의 보석

껀터(Can Tho)는 메콩 델타 지역의 중심지로, 후띠우남방(Hu Tieu Nam Vang)으로 유명해요. 후띠우남방은 캄보디아와 베트남의 영향을 받은 요리로, 돼지고기, 새우,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예요. 국물은 맑고 가벼워서 아주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요. 껀터(Can Tho)의 후띠우남방은 그 독특한 향신료와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어요. 특히, 국물은 맑고 깔끔해서 아침 식사로도 딱이에요. 여기에 고추와 라임을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더욱 풍부해지죠.

떠이닌(Tay Ninh)– 독특한 맛

떠이닌(Tay Ninh)은 베트남 남부의 독특한 도시로, 여기서 유명한 면 요리는 분팃느엉(Bun Thit Nuong Tay Ninh)에요. 그릴에 구운 돼지고기와 쌀국수, 신선한 채소를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는 요리죠. 떠이닌(Tay Ninh)의 분팃느엉은 그릴에 구운 돼지고기와 함께 신선한 채소를 곁들여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어요. 이곳의 분팃느엉은 그 특별한 소스와 함께 정말 맛있답니다.

하띠엔(Ha Tien) – 국경과 해안의 만남

하띠엔(Ha Tien)은 베트남 남서부 캄보디아 국경 근처에 위치한 도시로, 이곳에서는 반떰(Banh Tam)을 꼭 먹어봐야 해요. 반떰은 쫄깃한 쌀국수 면에 코코넛 밀크와 새우, 고기,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곁들여 먹는 요리예요. 코코넛 밀크의 고소함과 새우, 고기의 풍미가 어우러져 정말 맛있답니다. 하띠엔의 반떰은 그 독특한 맛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요리예요.

속짱(Soc Trang) – 메콩 델타의 맛

속짱(Soc Trang)은 베트남 남부 메콩 델타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이곳에서는 후띠우(Soc Trang Hu Tieu)를 꼭 먹어봐야 해요. 후띠우는 돼지고기, 새우, 그리고 다양한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로,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요. 속짱의 후띠우는 특히 캄보디아와 중국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향신료와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있어요. 특히, 국물은 맑고 가벼워서 아침 식사로도 딱이에요. 고추와 라임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까머우(Ca Mau) – 남부의 끝

까머우(Ca Mau)는 베트남의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로,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할 면 요리는 후띠우남방 (Hu Tieu Nam Vang)이에요. 후띠우남방은 돼지고기, 새우, 채소를 넣어 먹는 국수로, 국물은 맑고 깔끔한 맛이 나요. 까머우(Ca Mau)의 후띠우남방은 캄보디아와 베트남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향신료와 재료들이 잘 어우러져 있어요. 특히, 국물은 맑고 가벼워서 아침 식사로도 딱이에요. 고추와 라임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푸꿕(Phu Quoc) – 섬의 맛

푸꿕(Phu Quoc)은 베트남 남부의 유명한 섬으로, 이곳에서는 분껜(Bun Ken)**을 꼭 먹어봐야 해요. 분껜 은 쌀국수 면에 생선과 코코넛 밀크, 카레 소스를 넣어 먹는 요리예요. 국물은 진하고 향이 깊으며, 해산물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어요. 푸꿕의 분껜 은 섬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생선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맛이 특별하답니다.

꼰다오(Con Dao) – 고요한 섬의 맛

꼰다오(Con Dao)는 베트남 남부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이곳에서는 까오러우(Cao Lau)를 꼭 먹어봐야 해요. 까오러우는 쫄깃한 면에 돼지고기, 새우, 그리고 각종 채소를 넣고 진한 소스와 함께 먹는 요리예요. 국물은 거의 없고, 면과 재료들이 소스에 잘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에요. 꼰다오의 까오러우는 섬의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져서 그 맛이 더욱 좋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